서비스·용어 말로 물어보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

(사진=다큐브)
(사진=다큐브)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는 IBK기업은행에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에서 사용자가 각종 서비스와 금융 용어 등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관련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이다.

이전까지 기업 계좌의 예금 거래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앱 로그인 뒤 메뉴-거래내역-시작/종료 일자 선택-조회 등 5단계를 거쳐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주고 IBK 기업뱅킹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을 분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큐브는 2021년 AI 음성 비서 ‘에스크아바타’를 출시한 뒤 기업 맞춤형 AI 음성 비서를 제공하고 있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금융 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딥브레인AI, 소매업용 신개념 키오스크 'AI 점원' 공개
  • 단비AI, 챗봇에 메타버스·음성인식 접목
  • 아틀라스랩스 "AI 음성인식, 실제 상담원처럼 대화 내용 분석까지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