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해 역사적 시대의 인물 사진 생성

AI 타임머신 스크린 샷 (사진=마이헤리티지)
AI 타임머신 스크린 샷 (사진=마이헤리티지)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자신의 이미지를 우주 비행사, 고대 그리스 전사, 중세 기사, 이집트 파라오 등 역사 속 인물로 생성해주는 앱이 눈길을 끌고있다. 이 앱은 업로드한 실제 사진을 선사 시대부터 우주 탐사 시대와 그 이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다양한 테마 속에 등장하는 인물로 묘사하는 사실적인 이미지로 변환한다.

온라인 가족계보 형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헤리티지(MyHeritage)는 역사 속 다른 시기에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상 이미지를 생성하는 AI 앱인 ‘AI 타임머신(AI Time Machine)’을 출시했다고 데이타코노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길라드 자펫 마이헤리티지 CEO의 예 (사진=마이헤리티지)
길라드 자펫 마이헤리티지 CEO의 예 (사진=마이헤리티지)

생성 사진 AI 타임머신은 스테이블 디퓨전을 기반으로하는 텍스트-이미지 변환 기술을 활용한다.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앱은 사용자에게 다른 각도에서 찍은 개인 사진 10~25장을 업로드한 다음 미리 정의된 역사적 테마를 모티브로 모델을 합성해 실사 이미지를 만든다. AI가 만든 모든 이미지에는 워터마크가 있어 실제 사진과 구분이 가능하다.

마야 러너 마이헤리티지 부사장의 예 (사진=마이헤리티지)
마야 러너 마이헤리티지 부사장의 예 (사진=마이헤리티지)

모델이 초기 이미지 세트로 준비되면 일반적으로 테마가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린다. 테마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사용할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는 개별 이미지, 8개의 이미지 세트 또는 생성된 모든 세트를 다운로드하거나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다. 

AI 타임머신 (영상=마이헤리티지)

박찬 위원 cpark@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브래드 피트가 100년 전에 태어났다면
  • 스타트렉의 배우 샤트너에게 나이를 묻자 영상속 그가 대답했다
  • “사진이 말을 하네”...사진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꾸는 AI 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