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에 스토리 첨가해 광고 문구 생성 

리스토리닷에이아이 (사진=인텔리시스)
리스토리닷에이아이 (사진=인텔리시스)

인공지능 개인화 솔루션 기업 인텔리시스(대표 박은영)는 초거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커머스 큐레이션 서비스 '리스토리닷에이아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리스토리닷에이아이는 리테일 상품을 스토리를 중심으로 재정의해 광고 문구를 창작하는 AI다. 수백만개의 문장에 학습된 초거대 AI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수만개의 광고 문구로 추가 학습했다.

광고의 단편적 텍스트를 학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광고 문구의 맥락(상품이나 상황 정보)까지 AI 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상품 속성과 구매 목적에 맞는 맥락 있는 광고 문구를 생성한다.

인텔리시스 기술 자문인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는 “AI가 기사를 작성하고, 시를 창작하는 것에 착안해 상업적으로 중요한 글쓰기인 광고 문구를 창작하는 AI 개발에 착수했다”며 “광고 문구는 상품에 스토리를 실어 맥락을 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설계에 있어서 이 부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박은영 인텔리시스 대표는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자상거래에 더 쉽게 AI를 활용해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스토리닷에이아이는 현재 카페24 스토어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커머스는 원클릭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AI 동영상 광고'로 급성장...파이온코퍼레이션 관심
  • 픽스아트, 앱에 이미지와 광고 카피 생성 AI 기능 추가
  • 구글, AI 활용한 유튜브 광고 제작 도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