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5일 '세프2022' 온라인 개최

네이버 커넥트재단 홈페이지 내 '세프2022' 행사 관련 페이지 (사진=네이버 커넥트재단)
네이버 커넥트재단 홈페이지 내 '세프2022' 행사 관련 페이지 (사진=네이버 커넥트재단)

네이버의 비영리 사회공헌법인 커넥트재단은 오는 22일에서 25일까지 소프트웨어 교육 컨퍼런스 '세프2022(SEF2022)'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6회차를 맞이한 세프2022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전문가와 교육자 등이 참가해 교육 경험과 학습법을 나누는 국내 최대의 소프트웨어 교육 컨퍼런스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는 4개의 참여 트랙에 모두 12개의 세션이 열린다.

행사소개 페이지에서 예로 든 젭(ZEP) 화면 (사진=네이버 커넥트재단)
행사소개 페이지에서 예로 든 젭(ZEP) 화면 (사진=네이버 커넥트재단)

첫날은 '프로그래밍의 첫 시작'을 주제로 장동성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피터 애빌 버클리대학 교수 등이 강연한다.

둘째 날은 '개발자로 한 걸음 나아가기'를 주제로 차현나 하이브 데이터랩장과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를 탄생시킨 백승엽 로커스엑스 대표 등이, 셋째 날은 '미래를 바꾸는 소프트웨어 교육법'으로 박형주 아주대 석좌교수와 조나단 알드리치 카네기멜론대학 교수 등이 연단에 선다.

마지막 날에는 개발 분야의 유명 유튜버 '조코딩', '골드메탈', '홍드로이드' 등이 라이브 부스에서 상담을 한다.

네이버의 집계에 따르면 그동안 세프 행사에는 9만6788명이 참여했다.

이성관 기자 busylife12@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라인 넥스트, 게임개발사에 웹3 게임 플랫폼 제공
  • 네이버클라우드, 컨퍼런스 통해 업계 최신 인사이트 공유
  • 네이버랩스, 국립중앙박물관 AR 전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