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호스팅·인플루언서 홍보까지 제공
유튜버 도티 공동 창립...비즈니스 영역 확장

샌드박스 메타버스 스튜디오 콘텐츠 제작 과정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 메타버스 스튜디오 콘텐츠 제작 과정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기업 대상 메타버스 솔루션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공식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스튜디오는 기업 대상 원스톱 서비스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크리에이터를 통한 홍보, 메타버스 공간 제작, 운영, 브랜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해당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기업에 마인크래프트, 더샌드박스, 잽, 로블록스, 제페토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가상 공간을 제작해주고 브랜디드 3D 애니메이션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통한 인플루언서 콘텐츠 등도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구현한 청와대 모습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구현한 청와대 모습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또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이벤트를 브랜드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 운영을 위한 서버 호스팅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로 잘 알려진 공동 창립자 나희선 CCO가 2013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마인크래프트 플레이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인지도를 쌓은 것을 계기로 창립됐다. 2014년 창립 후에도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주요 크리에이터 40팀과 함께 7년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활용 니즈에도 불구하고 인프라나 리소스 문제로 뛰어들지 못하는 기업들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메타버스 운영을 위한 모든 인프라와 역량을 갖춘 만큼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관 기자 busylife12@aitimes.com

[관련 기사] 카카오게임즈·넵튠·컬러버스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관련 기사] 단비AI, 챗봇에 메타버스·음성인식 접목 
[관련 기사] 충남대병원, 국립대병원 최초 메타버스 구축

키워드 관련기사
  • 메타버스 기술ㆍ트렌드 체험 장 열린다...'2022 메타버스 코리아'
  • 플로,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플로랜드' 개장
  • 성남시, '메타버스 특별시' 내년 상반기 구축